나는 기관지가 좋지 않다. 허파에는 기흉이 있다. 그래서인지 환절기마다 "음 음 음 흠 끔음" 하는 소리를 자주 내며 묽은 콧물을 삼킨다. 앞집 형님 댁에 갔다가 음, 음 하고 있으니 형님께서 먹으라며, 추석에 아들이 사 온 선물 보따리를 내오셨다.
휴럼에서 만든 녹용홍삼이다.
휴롬에 아니라 휴럼녹용홈삼이다. 귀한 녹용과 6년 근 홍삼을 담아 소중한 분에게 전합니다라고 적혀있고, 식품안전관리 인증 haccp 인증을 받았다. 한 포에 40ml인데 녹용 고형분 0.1%, 녹용 농축액 0.8%, 홈삼농축액 0.3% 가 약용성분으로 표시되어있는데, 골뱅이 무침에서 골뱅이가 거의 없는 것과 비슷하다.
숙품유형은 홍삼음료로 인삼으로 유명한 충남 금산군에 소재한 대동고려삼(주)에서 만들고 충북 청주에 있는 (주)휴럼에서 유통한다. 이 제품을 만들 때 계란, 땅콩, 고등어, 게, 새우, 돼지고기, 복숭아, 토마토, 닭고기, 소고기, 오징어, 굴, 전복, 홍합 등을 가공하는 기계를 사용했으니 알레르기에 조심하라고 적혀있다.
영양정보를 보면 한 박스 네 포 당 나트륨 13g, 탄수화물 19g 당류 9g 단백질1g으로 되어있다. 정제수와 당이 주를 이루고 전설처럼 녹용, 홍삼이 녹아있다는 뜻이다.
원재료를 살표보면, 정제수, 프락토올리고당, 둥굴레, 두충, 작약, 복령균액, 진피, 건조 하수오, 숙지황, 갈근, 복분자, 구기자나무 열매, 참당귀 뿌리, 계피, 가시오갈피 농축액, 녹용 농축액, 홍삼농축액, 타우린, 비타민C이라고 표기되어있는데, 그런데 타우린, 비타민C에서 고개를 갸웃하게 된다. 한약재 이름이 여럿 들어있지만 함량 표기가 없는 것으로 보아 효능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
맛은 달고, 끈적한 느낌이 있다. 건강기능 식품처럼 팔고 있지만 사실은 그냥 음료일 뿐이다. 몸이 건강해지기를 바라고 사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차라리 홍삼함량이 높은 홍삼액을 사거나, 체질에 맞는 한약을 지어먹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